짭짤한 영어 - 꿀 어플 소개 ~2017





오랜만에 포스팅이다. 원래 자주 포스팅을 하지 않지만, 요즘들어 바빠서 포스팅이 더욱 뜸했다. 요즘 나의 관심사는 영어이다. 아무래도 취준을 하다보니까 영어 성적을 만드는 것에 예민하기 때문인 것 같다. 요즘은 취직이 워낙 어렵다 보니, 1학년때부터 영어 성적을 만들려고 학원에 다니는 것이 일반화 되어 있다고 하는데, 나도 그럴 껄 그랬나 보다......... 여튼 저튼.




< 영어 단어를 외우는 과정 -> 한글 해석 -> 그리고 10개로 이루어진 한 스테이지를 모두 암기하면 보는 시험 >

 



그래서 최근에 애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하나 소개하려 한다. 그것은 바로 짭짤한 영어이다. 사실 TED DRILL이나 PODCAST의 일빵빵회화 라던지 이런 어플을 쭉 다운 받아서 봤는데, 뭐 사실 매일하기 위한 동기가 없는 것이 사실이였다. 영어 공부의 핵심은 맨날맨날 공부하는 거라던데, 그래서 선택한 어플이 짭짤한 영어이다.





< 가장 괜찮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는 단어장 시스템 -> 한쪽 가리고 외우는겈ㅋㅋㅋㅋ 누구나 이런 경험 있을 듯>





동기부여는 간단하다. 돈을 주니까, 그리고 열심히 하면 상품을 주니까. 요즘은 어플이 런칭된지 초창기라서 조금만 열심히하면 신발이나 뭐 지갑 같은 상품들도 비교적 수월하게 받을 수 있다는 것도 꿀이라면 꿀이다. 또 나이스한 지점은 시험을 보게 해주고, 단어장 시스템이 있다는거. 솔직히 토익 단어 들어가면 10단어중에 3단어 정도는 아는 단어고 5단어정도는 아리까리 해서 슉슉 한 3-4분 정도 투자하면 외울 수 있고, 2단어 정도는 이건 절대 못외울 것 같이 생긴 괴물단어들인데. 8단어 정도는 3-4분 시간 투자해서 슉슉 외우고 나머지 2개 단어는 단어장에 저장해놨다가 잠자기 전에 한번 보고자면, 하루에 한 30개 단어씩은 꼭꼭 보고잘 수 있다. 한달만 하면 진짜 간단하게 1000개 정도는 패스하는 꼴이다. 길에서, 지하철에서, 버스에서 잠시 켜서 보면, 단어도 외우고 돈도 벌 수 있으니. 이건 꿀이다.



 

<순위시스템 - 주간, 월간으로 상주고 돈주는 듯>







정리

1) 영 단어 외우면 돈주고 상품 받으니 동기부여 됨

2) 꾸준하게 하면 1달에 1000개 정도는 외울 수 있음

3) 초창기라 꿀임 ㅋㅋㅋㅋㅋㅋㅋㅋ


그럼 모두 열공이요~~~~~~~~~~~~~~~~~~
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


라운드 시계